와이즈 블로그 첫 글 –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

와이즈 블로그 첫 글 –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

와이즈 블로그 첫 글 -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

안녕하세요. 와이즈 블로그입니다. 와이즈 블로그는 현명함을 뜻하는 와이즈와 블로그를 합친 단어로 블로그를 보다 현명하게 운영하고 싶어서 이렇게 이름을 지었습니다. 이번 글은 와이즈블로그 첫 글이며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만든 이유

이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과거 저와 같은 초보 블로거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싶어서 만들었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 전에 간단하게 제 소개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은 2016년부터이며 이전에는 IT 관련 회사에서 10년 정도 일했습니다. 그 회사는 정말 바빠서 휴일에도 일을 해야 하는 날이 많았습니다. 그런 날이 많다 보니 가정에 소홀했고 사랑하는 아이들과도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그런 날들이 이어지다 보니 어느 순간 인생에 큰 변화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랜 시간 고민해 보니 큰 변화의 해답은 퇴사였고 퇴사 후 직업은 블로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렇게 퇴사를 마음에 품고 이후 3년 동안 수험생처럼 잠도 줄여가며 블로그에 대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블로그를 3년 정도 공부하다 보니 아내가 인정할 정도의 수익을 매월 벌 수 있었고 바로 퇴사를 실행했습니다.

퇴사 후 삶은 정말 행복했습니다. 가족과 같이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서 행복했고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스스로의 의지로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일하고 싶을 때 일하고 쉬고 싶을 때 쉴 수 있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덕분에 전에는 절대 할 수 없었던 제주도 보름 살기 같은 여행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몇 년간 행복한 생활을 하다 보니 어느 순간 이 행복을 누군가와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장 실현 가능한 것을 찾아보니 블로그에 관한 글을 쓰는 것이었습니다. 과거 저와 같은 입장의 초보 블로거들에게 선배로서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많이 부족한 블로거지만 저의 작은 지식이라도 공유하는 것이 저를 비롯해 다른 사람들까지 행복해지는 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이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이곳은 블로그에 관한 기초적인 내용들로 대부분 채워질 것 같습니다. 굳이 블로그의 콘셉트를 말씀드리자면 ‘초보 블로거를 위한 기본 가이드’ 정도가 적당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 블로그 콘텐츠 작성 및 관리, 블로그 홍보 및 마케팅, 애드센스를 활용한 수익 창출 등 시작하는 입장이라 담고 싶은 내용은 참 많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먹다 체하는 것보다는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천천히 먹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어차피 장기전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꾸준한 블로그 운영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다만 저도 인간이고 전업 블로거 입장이라 이곳에 얼마나 꾸준히 글을 쓸 수 있을지는 확신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최선을 다해 보겠습니다.

이 공간이 초보 블로거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홈으로

Scroll to Top